고기 구이 식당 집진기 설치
■ 연기 냄새 제거
고기 구이 냄새를 없애므로써, 주변의 냄새 민원을 해소하기 위한 목적으로, 연기 냄새 제거 장치를 설치하였습니다. 이곳은 3년 쯤 전에 당사의 제품 1대를 설치하여 사용하고 있던, 수원에 있는 식당으로, 식당을 확장하여, 추가로 1대를 더 설치한 경우입니다.
대규모의 주상 복합 빌딩에 고기구이 식당이 위치해 있지만, 제품을 설치하고 나서 고기 구이 냄새 민원이나, 불편 접수는 없어 졌습니다.
한국에 본격적으로 식당 냄새 탈취기를 적용하기 시작한 것이, 대략 10년 쯤 됩니다. 초기 부터 전국에 걸쳐 탈취기를 적용한 실적으로, 요즘에는 이곳에서 처럼, 기존에 이미 사용하던 제품의 성능과 여러 조건을 인지하고 나서, 다시 재구매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만큼 제품의 성능을 인정 받는 것으로 느껴, 우리는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갖고 있습니다.
2대의 고기구이 냄새 탈취 장치가 주상 복합 건물의 상가 윗쪽, 빈 공간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뒷쪽의 1대는 3년 쯤 전에 설치된 제품이고, 앞쪽에 보이는 1대는 이번에 신규로 적용한 제품입니다. 벽에 보이는 창문은 화장실 문 입니다.
이곳은 수원 영통으로 새로 지어진 건물들이 배치된 곳이며, 깨끗한 이미지의 지역입니다. 건물의 윗층에는 주민들이 거주하고 있으므로, 고깃집을 하면 영업적인 잠재고객은 많지만, 냄새 민원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은 곳입니다.
이런 지역에서는 식당 냄새를 없애주는 연기 냄새 제거 장치를 적용해서, 문제를 해결하면, 도움이 됩니다.
전에 설치한 제품 1대만 보입니다. 이곳에 1대를 추가한 겁니다. 대개 이런 곳에서는 금전적인 문제도 문제지만, 설치 공간을 확보하기가 어려운데, 다행스럽게 이곳에선 2대를 설치할 공간이 있습니다. 눈에 띄는 공간이 아니므로, 적당히 비용을 절감하는 형태로 설치하면, 제일 좋습니다.
요즘들어 코로나 팬데믹 영향으로 외식업계 영업이 말이 아닙니다. 1,500명 신규 감염자가 발생하는 요즘, 방역 4단계는 어쩔 수 없다고 하더라도, 업계에 종사하는 당사자에게는 영업을 하지 말라는 말은 아니지만, 살아남기가 무척 힘든 시기입니다.
다행히 백신 접종률이 가파르게 올라가면서, 머지 않아 위드 코로나(with Corona) 상태로 전환되면, 좀 나아지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모든 분들이 힘을 내어 빠른 시일내에 평상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고기를 구우면 특정한 냄새 물질들이 생겨 납니다. 해당 물질들을 포집해서, 밖으로 나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식당에서 사용하는 '식당집진기'입니다. 집진기에는 수많은 종류가 있기 때문에, 일반인들에게는 익숙하지 않아서 혼동되기 쉽습니다.
그리고 냄새를 포집하는 기계라고 하더라도, 포집율이 중요하므로 선택에 있어서 신중해야 합니다. 동일한 종류의 기계라고 하더라도, 99 %를 잡을 때와 10 %도 못잡을 때가 생깁니다. 환경과 용량이 반영되어 적합한 제품이 선정되어 적용되어야 하는 이유입니다.
실제 설치 현장에서 촬영한 영상입니다.
양념 닭발을 구워서, 판매하는 식당입니다. 영상을 보면서 참조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이곳에서는 거의 완벽한 제거 효율을 나타냅니다.
10년 이상 식당 냄새 제거 관련 집진기를 개발, 생산, 적용하는데서 경험을 쌓아온 대양환경기계는, 적합한 제품을 저렴한 방법으로 적용하는 방법들을 설명드릴 수 있도록, 항상 준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