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치 사례 보기/2014년-15년 설치

초벌구이연기냄새제거기

연기제거 2014. 12. 8. 11:47

   초벌구이 연기냄새제거기 설치  

 

고기구이 음식점의 주방에서 빠져나오는 배기관에 연기냄새제거장치를 설치하였습니다. 주방에서 고기를 구워서 손님 테이블에 내는 형태의 고기 구이집입니다. 고기를 굽는 불판에 고기가 한가득 담겨져서 맛나게 익어가고 있습니다. 많은 양의 고기를 한꺼번에 굽기 때문에 매케한 냄새를 내는 연기가 밖으로 그대로 배출되어 대기와 섞이게 됩니다.

 

 

 

이러한 연기와 냄새는 주변지역 환경에 따라서 항의가 들어오기도 하고 여러 형태의 불만을 주변인들로부터 듣게 됩니다. 이러한 환경에 설치하는 연기냄새정화장치는 그야말로 중요하고 편리하게 문제를 해결해 줍니다. 연기와 연기에 의한 메스꺼운 냄새를 제거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할 때 연기냄새정화기만큼 효율이 높은 장치는 찾기 힘듭니다. 이미 전국적으로 많이 설치되어 있어 기기의 성능과 효율은 검증되어 있습니다.

 

고기구이집의 트랜드(Trend)에 약간 다른 한 줄기를 형성해 가는 형태를 종종 보게 됩니다. 과거에는 손님 테이블에서 얇게 썰은 고기와 각종 양념을 내와서 손님이 짖접 구워 먹는 형태가 대부분이었습니다. 최근에는 초벌구이로 익혀온 고기를 손님테이블에 가져가서 구워먹는 형태의 구이집이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물론 전에도 이런 고기집은 있었지만 한가지 차이점은 고기의 두께를 엄청 굵게 썰어서 굽는다는 것입니다. 굵게 썰은 고기를 손님 테이블에서 익혀먹기에는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므로 적합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초벌구이를 한 후 테이블에 냅니다. 고기를 두껍게 썰어서 급격하게 표면을 익히면 내부의 육즙이 새어 내오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맞난 요리를 할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 두껍게 썰어서 굽는 초벌구이 >                                                          < 비교적 얇은 고기를 굽는 초벌구이 >

 

문제는 두꺼운 고기를 한꺼번에 많은 양으로 초벌 구이하므로 연기와 냄새가 다량 배출된다는 것입니다. 이번에 설치된 곳은 이러한 문제점을 깨끗이 해결한 케이스라고 생각됩니다.